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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모스탯 교환후 냉각수 누수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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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형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15.29) 작성일18-03-25 11:53 조회641회 댓글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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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써모스탯 교환후 냉각수가 새는 경험을 했습니다.
사진으로 세세하게 보여드러야 하는데, 사진 기록을 남기지 못한 것 양해바랍니다.

냉각수 플러싱을 실시했는데,
라디에이터 하부로 배출, 써모스텟부분 분해 및 배출 그리고
이 호스 부분 밑에 있능 아래호수도 분해 배출.

새 써모스탯과 가스켓으로 모두 조립했는데,
써모스탯하우징과 호스에 유난이도 스케일이 있어서 이것을 제거후 조립하였습니다.
플러싱후, 공기빼기하고
하루 몇km운행후 보니, 냉각수가 확 빠져있습니다.

자세히 관찰해 보니 써모스태과 호스 연결부분에서 누수.
원인은 스케일을 제거했는데, 이부분에 약간 패인 부분(특히 하우징에 스케일을 제거하면서
표면이 패이게됩니다.)을 통해 누수되는 것으로 판명.
개스켓, 하우징 그리고 상부 호스를 구입하여 조립.
결과 누수가 없습니다.

결론 : 스케일이 끼어있다면 새부품으로 교체입니다.
DIY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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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박상훈님의 댓글

박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03.♡.82.57 작성일

참조 하겠습니다 이런글 많이 올려주시면 초보 다이분들께 많이 도움 되리다 생각 듭니다 감사합니다

박형호님의 댓글

박형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1.♡.115.29 작성일

또 다른 팁은,
냉각수호스를 분해하면,
호수를 그대로 사용하더라도 호스밴드는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랬동안 달려있던 기존 호스밴드는 한번 풀고 나면,
탄성을 잃어서, 재사용시 꽉 조여지지 않아 조금씩 누수가 되기도 합니다.
새 호스밴드(시중에서 판매되는  나사 조임식으로 몇백원 합니다.)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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