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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래쉬외 3종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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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222.26) 작성일18-10-08 21:11 조회337회 댓글1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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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8  107000km
엔진에서 퐁퐁소리가들려옵니다.
일명 뱃고동소리 아주미세하게 들리네요. 교체를할까 말까고민중
아는 동생차 2002. 18만km 운행한싼타가 매연.출력부족.2~3단 변속이상.에어컨 작동시 차가 나가지않아서
연료필터.인젝터중고.EGR밸브 교체 ( AFS는 교체이력있음 )후 증상이 나아지질않아서 거의 포기 한2년정도 굴러가다 폐차를 고민 ※뱃고동소리 펑펑 납니다.
오토래쉬 교환을 권해도 돈들이기 싫타고 그러네요.ㅡㅡ
그래서 제 차수리한걸 동생차에 이식하기로하고 2대 교체작업들어갑니다.
캠 팔로우  24170-27001  27100
캠 밸브        22226-27900
로커암 래쉬 22231-27900
오토래쉬 3종 엔진오일에 담궈둠
배터리 ㅡ 분해
터보쿨러분해
수온센스 짹분해
타이밍 상부커버 분해 10미리 4개
인젝터 분해
잠바 볼트 10미리 8개분해 [ 2002년식은 8미리 ]
고압펌프 10 미리 3개분해 《 1/4 복스셋트 이용 》
타이밍 밸트 부위에 케이블타이 작업
캠샤프트 볼트 12미리 전부 살짝유격후 3번 [ 1~5 번까지 있음 ] 캡만 두고전부 분해 고압펌프 캠샤프트와 간섭없게 정리후 오른 손으로 5번 캡자리부분의 캠샤프트를 손으로 누른상태어서 3번 볼트분해후 오른손을 천천이 들어올림 ※타이밍 밸트 텐셔너에의해서 샤프트가 위로 들림
3번 자리위치에 플라이어 공구를 샤프트와 실린더 해드사이에 고여줌 ( 30~35도각  )
오토래쉬 3종 1대1로 교체 
조립시 캠샤프트 3번위치 홈에 맞게정렬하고 샤프트끝을 <5번위치> 누를고 3번 캠을 먼저 조립후 작업하면 편합니다.
※저도 처음해서 타이밍 코가넘을까? 걱정하였으나 걱정 하지않아도 됩니다.
타이밍 장력 장난이 아닙니다.
동생차 부품교체하면서 의아해한부분이있는데 캠 밸브 교체하다 동생차 부품이 눌린부위가더 적은게 많이 있고 제 차에서 나온 4개는 상태가 더 심해보여서 괜찮은 것만골라서 조립 펑펑 소리 하나도 들리지않고 너~무 조용합니다. 조립후 디젤 컨디셔너 한통 분사후 작업을 마칩니다. 《 엔진오일 교체시기에 마춰 작업 》

교체후 제차는 그냥 조용하고 동생차는 매연.출력.그리고 미션 2~3단 정확하게 작동 근데 동생차가 더 조용한것같아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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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61.♡.15.100 작성일

혹시 오타가있는지 확인하고있는사이 댓글이달렸네요.
제 소망이 10년 더타기입니다.
감사합니다.

남영상님의 댓글

남영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1.♡.221.122 작성일

수고하셧네요 저도 조만간 교체해야할 작업이네요 .여름에 준비해놓고 개인사정상 시간이 없어 조만간 해보려합니다 ):
한가지 궁금한게 있네요 샤프트 40도 전후 들어올리고 작업시 가이드씰 교체(공구는 있습니다.)가능할 공간이 나올까요?
1.4-2.3 상사점 작업방식으로 샤프트 고정볼트 2번 조이고 해체하고 해서 작업해보려 합니다.(1.4번상사점때 가이드 씰 교체-캠축 고정후 2.3번 상사점 회전후 재작업)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61.♡.130.133 작성일

저도 가이드씰까지 교체할려고하다 얼마전 에어컨수리시 사장님에게 문의한 결과 가이드씰은
진짜 잘나가는 제품이 아니랍니다.  그리고 ※가이드씰 뽑아도 밸브 내려가지않는다고합니다.
저도 이상하다 생각이 들지만 전문가가 조언을 한것이라...
저는 씰작업은 하지않았습니다.
혹시 작업을 하신다면 샤프트를40도 정도 들어도 작업하기힘들겁니다.
제가 30도 정도에 작업 1번실린더쪽은 손가락정도 들어갈 공간박에 나오지않아요.
각도를 많이 주면 샤프트가 실린더해드 끝부분을 눌러서 해드 손상이 갈수있어요.
제가 만약에 작업하면 타이밍밸트 분해후 크랭크만 돌려서 작업 할듯합니다.
 공구 제품명이 궁금합니다 .^^

정삼은님의 댓글

정삼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5.♡.125.221 작성일

저도 2년전에 인젝터 수리하면서 정비소 아저씨가 오토래시 미세하게 소리가 난다고 했는데 그냥 2년째 타고 있거든요.
교체하면 소리말고 다른 이점이 있을까요?
괜히 대충 타도 되는데 돈들이는거 아닌가 싶어서 한 2년 교체 없이 타고 있는데 2년전이나 지금이나 소리는 비슷합니다.
본넷 가까이 가야 통통통 하는 소리가 나거든요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61.♡.15.100 작성일

동생이 연비를 계산하고 다니는게아니라서 그냥느낌적으로는 연비가 좋아졌다고합니다.
오토래쉬 기능저하로 밸브열림량이 적어져서 흡입되는 공기량이적어져서 출력 저하로 미션 변속이 지연 문제 발생한듯한데
펑펑  소리가 발생한다는건 흡.배기 밸브가 오작동해서 공기흐름이 좋지않아서 발생하니까?
교체하면 이득이 많지 않을까요
제 생각입니다.^^
《 제 차는 전문가가 들어도 소리나지않는다고 했는데 분해후 캡 밸브 단 흔적으로봐서는 인터넷에서 전문가들이 교체한 제품들 중에 심하다는 사진과 비슷할정도로 마모가 심했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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