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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인치업에 관한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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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승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5.♡.246.126) 작성일19-10-10 23:19 조회224회 댓글7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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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세대 검타 운행중인 사회초년생 인사 드립니다.
현재 16인치 오발 순정 휠 사용 중인데 19인치 휠을 얻어서 앞에 8.5j, 뒤 9.5j 장착 생각 중인데 정비업소에서는 다들미션에 문제 있을거다라고 하지 말라고 얘기하더라구요..;;
순정 머신에 예정중인 휠만 바꾼다면 검타에 무리가 많이 올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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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야자수님의 댓글

야자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5.79 작성일

제차(싼타 01년식 디젤 전륜 수동)는 투싼ix 18인치 순정휠에  235/55R18 타어어를 장착했습니다. 출고시 순정(225/70R16,16인치휠-타이어)대비 광폭으로 했고 전체 바퀴직경은 미션에 무리가지 않토록 출고시 직경에 맞췄구요. 장착한지 만 3년이 넘었는데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비와 가속력은 좀 떨어지고, 승차감은 고급 타이어 장착으로 상쇄 시켰네요. 제동력은 브레이크 오일의 DOT 등급을 올리니 더 좋아진 것 같구요. 제차는 수동이라 강원도 같은 산길에서는 엔진브레이크을 잘 쓰는 편인데요.인치업 시 장시간 제동으로 브레이크에 무리주지 않는데 좀 더 신경 쓰게 됩니다.
원론적으로 보면 회전력(토크)은 반경과 질량에 비례하기 때문에 바퀴직경과 휠무게가 커지면, 기존과 동일한 바퀴 회전수를  내기 위해서 더 많은 회전력(여기서 미션에 무리가 갑니다. 제동시 브레이크도 힘을 더 받게 되요.)을 줘야 합니다. 그래서 통상 순정대비 2인치 이상의 인치업은 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설계자는 극한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기구 설계를 하나,  부품이 순정 값을 너무 벗어나면 극한 상황에서 부품 중 설계치 이상의 힘을 받는 곳이 발생하게 되고 장시간 노출시 부품의 피로도 증가로 파손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측면을 고려해 보면 19인치 휠 장착은 싼타페에 실제 장착하신 분의 경험적 의견을 많이 들어보시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이계영(계단만들자)님의 댓글

이계영(계단만들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5.♡.188.130 작성일

림폭 9.5j면 폭 255~265 정도의 타이어를 끼워야할텐데요
265/45R19가 225/70R16과 호환되는 사이즈네요.

1. 타이어값이 장난이 아니겠습니다. 4짝에 100만원은 훌쩍 넘네요.
2. 연비도 당연히 많이 떨어지고 굼뜨고,
3. 승차감 나빠지고 서스펜션이나 차체에 상당한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만....

이상민님의 댓글

이상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127.10 작성일

인치업하시려거든 순정이 16이면 17이 적당합니다 3인치씩 늘리면 신차 컨디션이면 몰라도 10년 경과된 차량에 무리만 줄거 같습니다

정재영[O2stBlue부산]님의 댓글

정재영[O2stBlue부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8.♡.169.180 작성일

타이어 외경 계산기...  http://5l.co.kr/tire/
이거 사용해서 외경 비슷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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