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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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184.141) 작성일19-12-07 13:20 조회2,471회 댓글9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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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DIY이네요..
얼마전 울산에 사시는 변재완님께 무료분양받은 패드를 공구와 함께 챙겨서 주차장으로 갔습니다.
순정작키로 띄우고 발목작키로 고정해서 작업했습니다. (순정작키는 정말 위험합니다.)
14mm 캘리퍼 고정볼트 하단만 풀고 위로 들어올리면 쉽게 교체 가능합니다.
헌 패드를 빼보니 5~60% 남아있는듯 한데..
타이어 교체하며 업체에서 브레이크 패드 수명이 다되었다고 당장 교체해야된다고 해서 분양 받았는데..
업체에서는 왜 교체하라고 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
다이로 만든 패드교환기로 실린더 밀어주고 캘리퍼 재 장착 후 14mm 볼트 고정..
타이어 장착 하면 작업 끝..
등속조인트가 터져서 너덜너덜하네요.. ^^
인젝터에 등속조인트에..
조기폐차 신청까지 타려면 수리를 해야겠지요.. (내년초에 신청예정.. ㅠ.ㅠ)
작업시간은 넉넉잡아 40분정도 걸린듯 합니다.
끝~
댓글목록
조대호(흰타)님의 댓글
조대호(흰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06.♡.50.46 작성일잘 했네요 그런데 브레이크 이야기 했다면 뒤브레이크를 이야기 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 정도면 다 알것인데 수명이 되었다고 했다면 뒤 브레이크를 이야기 한거 같아요 뒤 브레이크 점검 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님의 댓글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3발휠이다 보니 그냥은 잘 안보이네요.
타이어 풀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74.236 작성일
고생하셨네여~
날도 추운데.....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님의 댓글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감사합니다~
성함이 눈에 많이 익은데..
예전에 제게 스캐너 분양하신분 아니신지.. ^^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닙니다.
자주들어와 아는것에 대해 댓글달곤 합니다
김정탁[호야태운아빠]님의 댓글
김정탁[호야태운아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20.♡.10.38 작성일
이번 10월에 조기폐차 했습니다만.
저도 등속조인트 이상에 냉간시 부조가 있었습니다. 추가로 매연까지 불합격 받은 상황인데.
폐차 성능검사는 10분만에 되더군요..
제 판단에는 성능검사는 거의 굴러만 가면 될 것 같습니다.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님의 댓글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궁금한점이었는데 답변달아주셔서 해결이 되었네요.. ^^
이계영(계단만들자)님의 댓글
이계영(계단만들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5.♡.188.236 작성일왼쪽 게 쓰던 것이면 아직 많이 남은 거 아닌가요?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님의 댓글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저도 의문입니다.
앞타이어 교체하며 정비사께서 패드 교체해야된다고 하셨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