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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터 코어 교체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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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77.65) 작성일20-04-11 20:51 조회1,231회 댓글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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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8  11만km
코로나19로 집에만있기 힘들어서
취미생활 좀 했습니다.
<여름.겨울에 나는 냄새 제거 작업>
 -분해후 히터코어 교체 . 에어컨  쪽은 락스. 에바 크리너로 청소목적
작업한지는  2주정도 되어가네요.
바로 글을 적어야 볼트미리가 정확 할텐데 기억이 가물해서 혹시나 도전하실분 계실까봐 제가 하다 힘든부분만 올려볼께요.
기본적으로 히터코어 분해할려면 에어컨 가스를 빼고 에어컨 덕터를 먼저분해하고 작업해야하는데 굳이 분해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도전
※자료 공부를 하다가 그렇게 작업한 사진을 봐서요.ㅡㅡㅎ
배터리 ㅡ 분해 .  부동액 배출
1. 핸들분해
  핸들아래 조인트 부위 12미리 분해 (  마킹 팬으로 표시  )
핸들고정 12미리? 볼트.너트 4개분해
2. 대쉬보드 분해
운전석 아래커버 분해 .  계기판 분해 .
오디오 분해 . 조수석 수납장 분해 . 수납장옆커버 분해 .  기어변속 부위 양쪽 커버 분해 . A필러 양쪽 분해 ※A필러 분해하면 안쪽에 10미리 분해 나머지는 찾기 쉬워요. 
※ 대쉬보드 안쪽 오토 라이트 센서 짹 (조수석 수납장 왼쪽 부위에 위치)
이러면 대쉬보드 탈거 가능
3. 빔 제거
 실내 : 배선 뭉치 고정핀 분해 . 배선 뭉치 철거 [ 사진 찍어두세요. ] . 오디오쪽 브라켓 10미리 볼트 아무거나 막분해 조립할려니 조금 난해해서 힘들어요. 꼭 사진 촬영
 실외 : 앞유리 카울커버 분해
          ※고무 부위 리무버나 아님 니쁘로 빼주세요
  와이퍼모터 분해 후 볼트 4개 분해
  이러면 빔이 빠져나옵니다.
4 . 엔진룸 쪽의 히터호스 분해 ※호스분해후 안쪽 커버 볼트 2개 분해
※※※※※ 히터호스 오른쪽에 보시면 움푹 파인 곳 너트 분해 저는 분해하지 않아서 히터 덕터 고정부 파손 ㅡㅡㅎㅎ  2번사진
  에어컨 물배출 고무커버 분해
5 . 앞쪽 시트는 분해하지 않고 작업함
  분해하면 뒤쪽으로 바람보내는 덕트
  분해해서 작업하기 편함
  히터 덕터에서 뒤쪽으로 바람 보내는
 부위 분해
히터 덕트 위쪽 10미리 너트2개 분해
에어컨 덕트 아래위 너트 4개분해
히터 덕터 너트 분해한 볼트자리에서 덕터를 왼쪽으로 옴김
지금부터는 혼자하기는 조금 짜증납니다. 저는 혼자하니라 성질이 조금남ㅡㅡㅋ  아래쪽은 뒤쪽 바람보내는 부위간섭 에어컨 덕터 간섭을 이겨 내셔야 그분이 눈앞에 있을겁니다.
※※ 에어컨 덕터는 유격이 있어서 가스 분실없이 작업가능합니다.
너무 무리하게 이탈하실경우는? 저도 해보지 않아서 ...
히터 덕터 분해후 조립시에는 간섭부위 조금 잘라내서 조립했어요. 10cm 정도 ※조립시 편한하게 조립됩니다.
전부 분해후 물청소 실내 먼지 제거 작업 .  에바 핀센서 . 히터 호스류 . 진공호스류 . 예열 플러그 . EGR  . 흡기청소 .  토.일요일 꼬빡 작업했네요.
무모하나 해볼만한 가치가있는 작업이었던것같아요. 

※※※그리고 저는 집에 에어컨 가스.
진공 장비.《 작년에 큰마음 먹고 동생 차 고무쪽에서 가스 누유가있어서 구매 진공장비는 집에 에어컨 설치1대. 충전2대 할려고 구매 이리저리 따지면 장비값에 작업한거라 본전 이죠 》 여차 하면 에어컨 빼고 작업할려고 작업한건데 환경때문에 최선을 다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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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177.65 작성일

덩치만 크지 사진 촬영만 잘 해놓으면 해볼만한 작업같아요.
저도 처음에 대공사라고 생각했었는데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사진도 찍지않아서 조립시 조금 헤매는거 말고는 재미있는 작업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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