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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와샤 교체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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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준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97.39) 작성일20-12-30 01:08 조회495회 댓글7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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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 싼타페다보니 차가 여기저기 문제가 생기고 그중에 잘 열어보지 않았던 엔진룸을 열었더니 엔진오일 범벅이...

그래서 큰맘먹고 동와샤교체하고 잠바커버에 씰도 교체했습니다.. 

근데 제 능력밖이라는걸 너무 늦게 알았습니다.. 씰까지 다 뜯고 나서야 말이죠

장비도 없이 뭘 하겠다고 그렇게 설쳐댔는지.. 하루종일 걸려서 겨우 했네요.. 

그리고 문제는.. 제대로 한건지 저 자신을 신뢰할수 없어서 내일 오전에 정비를 보러 가야겠습니다.. 하 별문제 없어야 할텐데..

근데 왜 시동걸고나니까 엔진에서 찰찰거리는 소리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다른건 건드린게 없는데

뭐에 씌였는지 왜 그렇게 쉽게 느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수리는 맡기는 걸로ㅠㅠ

고칠 곳이 너무 많은데 dpf 달지말고 폐차시킬걸 하는 생각이 너무너무 드는 하루였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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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이준영님의 댓글

이준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197.39 작성일

감사합니다^^  차에 대한 이해도는 굉장히 높아진 것 같습니다
다만 이제 정비 자체는 전문가 분들께 맡겨야겠다는 생각이 더 들었습니다..

조대호(흰타)님의 댓글

조대호(흰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3.118 작성일

동와샤 교환할려면 인잭터 들어 내야 하고 들어내면 그 안에도 잘 청소를  잘 해 주어야 하는데 공구가 있어야 하는 작업인데 그런공구가  있었는지가 궁금 했구요 뭐 교환하고 시동이 잘 걸렸다면 제대로 되었다고 보여지기는 합니다만  글세요 보통  다이하는 분들이  그런 공구가 있을까도 의심이  되구요 암튼 잘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다이할 것이 있고  전문가가 만저야할것이  따로 있다고 봅니다  제  같은 경우도  거의 다 할수 있지만 인잭터 같은 것은 제가 직접 안 만집니다  전문가 한테 맏깁니다,, 생각해 봐서  요건 전문가 손이다 싶으면 그냥 맏기는게  답인듯 합니다 ...

이준영님의 댓글

이준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197.39 작성일

다행히 유튜브나 기존 회원분들이 올려주신 사진들이 굉장히 잘 나와 있어서 공구같은 것들은 다 구한 채로 시작했습니다. 걱정이 돼서 오전에 근처 단골 카센타에 가서 확인을 부탁드렸고 다행히 문제없이 한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차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고쳐보다가 쓸데없이 일을 크게 만들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전문가분들께 맡기는게 답인 것 같네요^^

장석기님의 댓글

장석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9.♡.26.189 작성일

고생 하셨습니다.
저도 멀쩡한 인젝터 점검 한다고 뜯어서 홀 청소하고 조립 하려다가
분해해서 완벽하게 점검 한다고 하다가 부품 잃어버려서 두 개 해 먹었습니다.
휴일이라 블루핸즈도 문 닫은 상태여서 부품도 구할 수 없었는데
인버터 재생하는 곳을 겨우 찾아서 정상화 했었습니다.

신광재[모가비]님의 댓글

신광재[모가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132.50 작성일

동와샤..  언젠지 기억도 안나지만.. 그걸 풀겠다고 차밑에 돋자리깔고 들어가서 생쑈했던 기억은 지금도 나네요.
필요한 공구가 뭔지도 잘 몰라서 공구사고 뭐하고 하면서 근 한달은 걸렸던듯..
당시 차가 2대여서 필요한 공구 사다가 주말마다 쪼금씩 하면서 했으니 어떻게 마무리한거지..  정말 최악의 다이템이었던 기억입니다.  ㅎㅎ

힘드셨겠지만.. 그래도 한번에 이걸 하셨다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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