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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폴더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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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준우(mast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42.107) 작성일17-10-10 09:46 조회327회 댓글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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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폴더 부식.소음으로 인해 교환해야 할때, 분해중 볼트가 너무 오래되서 고착이되서
 업체에서 인지못하고 부러졌다면 그 책임을 업체에 물을수 있을까요?
게시판에 보면 가끔 이런일들이 있던데, 좀 애매한거 같기도 하네요.
싼타가 년수가 있으니 운전스타일에 따라 좀 틀리지만,
거의 1~2개정도는 고착이 된거 같은데, 
업체에서 알아서 해줄리는 없고, 년수가 있어서 너무 고착이 됐다고
하면 맞는거 같기도하고, 좀 애매하네요.
이런일들로 인해서 작업비용이 몇배로 불어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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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이현우[엘프]일산님의 댓글

이현우[엘프]일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03.♡.226.24 작성일

볼트가 오래되서 녹 등에의한 부식으로 업체에서 볼트풀때 부러지면 그책임을 업체에 묻기에는 난해 합니다.
DIY할때 복스렌치로 볼트 풀때 어처구니 없게도 살짝만 힘주어도 툭~ 하고 부러지는 볼트들이 간혹 있더군요,
업체 역시 볼트 내부에 고착된 상태를 미리 인지하기도 어렵고요.
다만, 업체 작업자가 볼트 푸는 과정에서 임펙트로 풀려고 시도하다가 평소보다 안풀린다 싶으면 고착되어 풀기 힘들다고 판단하고
풀다가 부러질 수 있는데 작업 할지 말지 차주에게 동의를 구하기는 합니다.
어쨋거나 고착된 볼트를 당장에 풀어야 하는 작업 이라면 부러지더라도 풀어야 하고 나중에 풀어도 된다면 WD혹은 윤활유를 발라두어서
나사산에 윤활유가 스며 들도록 하고 난  후에 다음날쯤 작업 하면 풀릴지도 모르겠군요.
저도 타이밍 작업중 엔진 볼트 두개 정도가 고착되어서 미루기 어려운 작업리아 부러뜨리고 진행 하였고, 그냥 조립해도 크게 문제가 없어서 볼트 두개 없는 상태로 3년이 지났는데 이상 없긴 합니다.

김경진님의 댓글

김경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5.♡.34.56 작성일

배기매니폴더 이신지는 말씀이 없으셔서 모르지만.
제가 이전에 배기매니폴더 볼트 관련 문의글을 올렸었는데요.
대부분의 엔진전문 센터를 포함해서 정비소에서는 작업을 안하려고 하더군요..
부러진거 뽑는 시간 공임보다 헤더를 통째로 교체하는쪽으로 유도를 합니다.
저도 그래서 가스켓 작업 요청했다가 배꼽이 더 커질것 같아서 그냥 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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