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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가 나간거 같은데요.. 어떻게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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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주철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3.♡.84.139) 작성일18-03-12 19:04 조회969회 댓글9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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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엔진오일 게이지 핀 뽑았더니 거기서 백연이 새나오더군요.
냉간시에 냉각수 보조통 열면 치익 소리와 물내려가는 소리가 나구요. 기포가 올라오지는 않네요
헤드 쪽이 나간거 같은데 어떻게 할까요?
가스켓만 교환하는 쪽으로 생각하고 업체에 맡길까요?
이게 뜯지 않고서는 정확한 진단이 안나올꺼 같은데요.. 헤드가 크랙이 난건지 가스켓만 나간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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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조대호(흰타)님의 댓글

조대호(흰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42.113 작성일

차의  년식하고 상태를 종합 평가해서 차주가 선택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만.....
제 삼자가  어떻게  결정을,,,,,,

주철중님의 댓글

주철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83.♡.84.139 작성일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경험담이나 지식을 듣고 싶어서요. 결정은 물론 제 몫입니다.
어떤 쪽으로 해결하신 분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글을 올려봤습니다.

전성균[ZiCaffe]님의 댓글

전성균[ZiCaff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1.♡.26.155 작성일

차량에 다른 이상증상은 없나요?
가스켓 교환까지는 해볼만한데....그이상 간다고하면...폐차할때까지 적당히 탈거 같네요.

주철중님의 댓글

주철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83.♡.84.139 작성일

냉각수가 오버히트 토출구로 나온적도 있어서 써모스탯 교환했습니다.
근데 뜯는 것도 비용이고 가스켓 교환비용만 지불하고 도전할만 한건지 고민입니다... 뜯어봐야 아는 사항이라.. 도박이네요..

장재훈님의 댓글

장재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2.♡.83.114 작성일

상기 증상들이 헤드 변형일때도 나타나지만 인젝터 동와샤 터졌을때도 나타나기도 하구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헤드 교환이 제일 견적이 많이 나오는 작업이고, 그거외에도 원인은 다양합니다.
근데 냉각수 색깔이 변한다던지, 냉각수에 거품이 생긴다던지, 냉각수 량이 줄어든다던지 하는거 아니면 별 이상 없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냉간시 뚜껑을 여셨다고 하셨는데, 정말 완전한 냉간이어야 합니다. 시동끈지 8-10시간 이상 지난 완전 아침에 점검 해보신건지요?
말씀하시는 백연은 블로바이 가스라고 하는데 싼타엔진은 블로바이 가스가 정상 적인 차량에도 일정수준 나오며,
이를 밖으로 빼주는 퍼지컨트롤벨브(PCV) 도 별도로 존재합니다.
PCV 가 제역할을 못하거나, 블로바이가스가 비정상적으로 심할 경우는 엔진오일 막대 게이지가 압력때문에 튕겨져 나옵니다.
즉, 말씀만 들어서는 문제가 있는게 아닌 정상적인 상태일수도 있습니다.
가스켓이나 헤드교환을 직접 판단하시기 보다는 며칠 두고보며 냉각수상태 및 엔진오일을 관찰해보시고,
그 이후에도 문제가 있다 판단되시면 잘 보는 공업사에 입고시켜보시는게 순서입니다.

주철중님의 댓글

주철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83.♡.84.139 작성일

냉각수는 제가 적녹색약이라 헷갈리구요. 8시간 후에 냉간이라 충분한 시간이었을 겁니다. 냉각수량이 줄어들기도 하다가 어떨때는 안 줄어드는것 같구요.
각종 케미칼은 변색은 없는거 같습니다.
냉각수에 기포는 없구요.

주철중님의 댓글

주철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3.♡.84.139 작성일

답변글 감사드리구요. 지금 차도 차이고 돈도 돈인지라 마음이 벼랑끝입니다. 필력이 낮아 이쁘게 글을 못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래저래 생각이 많네요.

조대호(흰타)님의 댓글

조대호(흰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42.113 작성일

블루핸즈나  전문점으로 가셔서 정확하게  점검이 필요합니다  어디가 어떻고 할깨 아니고 전문가에서  판단을 내리게 하는거이
좋은 방법 같네요  년식이  뭐  고치면 아주 오래 탈꺼 같으면  고처서  타는게 맞지만  오래 된 년식이고 부식이 심하고 그러면  고치는
의미가 없지 않나요?  그래서 년식 감안 하시고 메리트가 있다면  전문가한테 가서 진단 한번  내려 보는 것이고 아니다 싶으시면 과감히
처리를 하는것이....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님의 댓글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184.141 작성일

엔진오일캡 열면 블로우바이가스가 퐁퐁 나와서 작년에 수리했습니다.
인젝터 동와샤 기밀이 안좋거나, 오토래쉬가 오래되면 발생된다고해서 인젝터4개, 오토래쉬 교체하고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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