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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페 시동과 후열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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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성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9.♡.26.58) 작성일19-02-12 19:57 조회380회 댓글9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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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정보를 찾아보니 운행후 후열미비시 시동 불능도 관계가 있을수 있다는 내용을 보면서,  ㅡㅡ 2004년산 산타페로서 가끔 시동불량 이유를 고민해 보니 ㅡㅡ후열처리 안할때가 자주 시동 불량인경우가 많았던것 같다.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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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이순재님의 댓글

이순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5.♡.155.246 작성일

싼타는 엄청 하드하게 달린 직후의 휴게소 정차가 아니라면 굳이 후열을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될텐데요
노멀하게 달린 상황에서는 후열을 크게 신경안써도 시동하고는 아무 상관없더군요
싼타에서 후열은 터빈의 윤활이 주목적인데....노멀 주행에서는 큰 차이는 없더군요
요즘차량처럼 DPF 의무장착 차량도 아니고.....

박성정님의 댓글

박성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39.♡.26.58 작성일

며칠전 고속주행후, 시내운행으로 주차시 바로 off후, 이튿날 시동 불량으로 조금 고생을 했네요. 여러 원인을 고민하던중 이번엔 후열 미비가 원인 일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장재훈님의 댓글

장재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2.♡.83.160 작성일

2004년식 21만Km 탔습니다.
시동직후 바로 출발하되 주차장 나갈때까지는 서행하는식으로 예열해왔고 고속도로 휴게소 들어왔을때만 1분정도 후열하고 그외 상황엔 후열이란걸 안하고 탑니다. 21만Km 타는동안 이래왔고 엔진/터보 매우 정상입니다.
예열/후열은 오일이 충분히 순환할 시간과 터보차저 베어링에 온도로 인한 열충격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한 이유가 큽니다.
시동불능과 예후열은 별 상관 없습니다. 시동불능은 연료라인(필터, 펌프, 인젝터등), 배터리, 시동모터, 센서쪽이 문제의 대부분입니다.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47.♡.1.1 작성일

후열은 왜하나요
필요성을 모르겠네요~
어떤원리로 다음날 시동에 영향을 주는건가요?

박성정님의 댓글

박성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39.♡.26.58 작성일

후열에 효과는 터보기능 및 배터리 안정화를 할수있기에 각차량에 따라서 특징이 틀리지만, 후열처리시 여러효과가 있다고 ㅡㅡ 가능한 30초 이상은 후열처리를 해야겠네요.

오철환(세훈아빠)님의 댓글

오철환(세훈아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61.♡.189.1 작성일

2004년식 30만km 인데요.  고속도로 달리고 나면 꼭 후열했고요. 시내주행은 후열하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시동불능은 인젝터 불량 원인으로 한번 있었고 그외는 없었네요

한심석님의 댓글

한심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8.♡.90.78 작성일

후열예열 그런거 없이 03년부터 바로 어재까지 운행했는데 고압펌프 한번 나가서 간것과 뱃고동소리로 솔밸브 간거 이외 말썽안부렸어요.
물론 다 하시면 더 좋을거 같긴 하지만 안하셔도 저처럼 문제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박성정님의 댓글

박성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1.♡.140.205 작성일

각 운행차량의 특징일지 모르나 ,오늘 지방에서 고속도로를 여기저기 다니면서 원격시동후에 운행후  바로 off 후와 후열후 off후의 차가 바로 나타나는군요. 바로 off는 돼지꼬리를 이용해야했고, 후열off는 바로 걸리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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