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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오일 호스 및 냉각수, 라디에이터, 호스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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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정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9.♡.30.7) 작성일19-05-07 11:18 조회1,282회 댓글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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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03년 14만km 주인입니다.
회원님들로부터 정비코너를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 시기가 되서 그동안 현대블루핸즈를 다니다가 카센터를 방문했는데요.
 - 엔진오일 66,000원에 갈고, 냉각수가 자꾸 줄어든다고 하니까 점검해보더니,
 - 냉각수 리저버탱크 밑부분이 깨졌고(탱크 밑바닥부분 크랙이 가서 누수된듯한 것처럼 보임- 작은 거울을 이용하여 보았음),
 라디에이터  상단 중간 연결호스(보닛중간 -범퍼중앙부분에 위치 )에서 누수되서 황토색으로 변했고,보글보글후 말라버린흔적을 가리키며 이곳에서도 부동액이 샌다고 하네요. 이곳은 라디에이터에 있는곳으로 플라스틱으로되어서 오래된 차량은 호스를 빼다가 잘못하면 부스러진다고 하네요. 그러면 라디에이터 교체가 답이라고 합니다. 이정도면 써모스타트도 교체해야한다 하고요
잠시 불러서 컴퓨터 검색하여 다른 자동차의 라디에이터 부식된 화면 보여주며 이정도면 모든것 교체가 답이라고...제 차도 저정도 수준과 비슷할거라 얘기하네요..ㅠㅠㅠ
엔진오일 교체하러 왔다가 너무 많은 부분에 문제가 있네요
- 파워오일도 샌다고 하니까(게시글보고 예전에 뚜껑만 교체해서 사용중인데도 파워오일이 누유됨)
 고압호스, 저압호스 모두 누유되서 교체해야 한다네요
수리비용  20만원(고압-12만원정도,저압-8만원정도) ,  호스교체후 핸들 돌릴때 방구뀌는 소리처럼 뿌~~웅 뿌~~웅 소리나면 펌프도 교체해야하고 추가비용5만원정도,
 예전부터 정비 할때마다 파워오일이 누유된다고 많이 지적받아서 순정오일1통사서 보충하면서 다니는 중이었습니다.
- 저압호스와 연결되는 차량 밑부분 웜기어(?)부분도 누유있어보인다고 확인해봐야 한답니다.
신품으로는 50만원정도 재생은 절반수준이라고 말씀도 해주시네요.... 그부분은 고압호스 ,저압호스 교체후 누유된양 흥건하게 많아서 깨끗이 닦은후 확인해보고 결정하자고 합니다.
일단 고압호스,저압호스, 냉각수리저버탱크만 교체해보자고 했습니다.  부품센터에서 물건이 와서 보니 고압호스가 없어서 일단 냉각수 리저버탱크 만 교체했습니다.
수리비용  지크엔진오일 66,000원, 냉각수리저버탱크 50,000원  합 116,000원
현재 냉각수 리저브탱크에 1리터 정도의 물만 보충해 놓은 상태입니다.

1.  파워호스 고압호스, 저압호스, 펌프교체, 파워오일 포함해서 어느정도 가격이 적정한가요?
2.  냉각수관련 호스교체비용, 라디에이터교체시 비용, 부동액 교환 비용 각각 어느정도 비용이 적정한지 문의 드립니다.
3. 라디에이터 교체없이 부동액만 교환시 맑은물이 나올때까지 돌린다고 하는데 무슨말인지  ㅠㅠㅠㅠ
  대략 75~80만원 얘기했던거 같아요 자세하게 듣질 못해서요
적정금액을 알아야 바가지를 안당하는데...
고수님들께 여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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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박경훈★차니♡혀니아빠★님의 댓글

박경훈★차니♡혀니아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06.♡.0.51 작성일

위 메뉴 중"알뜰시장"==>"업체광고"방에 가시면
각 정비 업체에서 올린 부품별 정비 요금이 나와 있습니다....
상세히 부분별로 올려 놨으니 그곳 참조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제 개인적인 의견인데요...

파워호스는 굳이 교체 하지 마시고요...파워오일 펌프도 소리(뿌웅) 나기전까진 교체 하지 마세요...
엔진이 뜨거워지면 파워오일도 뜨거워 지면서 오일통에서 뽀글뽀글 끓는 듯 보입니다....
그러면서 일부 기화형태로 오일통뚜껑과 파워호스 외부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갑자기 많은 양이 없어지진 않으니
가끔 점검 하시면서 파워오일통에 오일 모자른다 생각 되시면 미션오일 조금씩 넣어 주세요,...
물론 전용파워오일이 있긴 합니다만 미션오일로도 가능 합니다...단골 카센터 있으시면 공짜로 해줄 겁니다..
파워오일 조금 없다고 핸들 안돌아가고 그러진 않습니다....
"min"에 오면은 보충 해주면 됩니다...

라디에이터는 진짜 부동액이 줄줄 센다면 교체 해주세요....
위 3번 내용은 아마 라디에이터 내부 및 부동액 클린닝 작업을 말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게 70~80만원 이라면 진짜 바가지로 보입니다....

업체 광고방 한업체가 올린 가격표 입니다...
===========================================================================================
부동액 크리닝(출력향상, 소음감소) = 9만9천원
 
썸머하우징 + 라디에타호스상 + 가스켓  = 66,000원 (타이밍벨트및 부동액 관련 정비 동반시 = 44,000원) ( 썸머스텟 11,000원 별도)

7. 히터호스 상/하(디젤) =>WGT (IN/OUT) = 44,000원 =>VGT = 44,000원

8. 프리히터 어셈블리 (디젤 / 97341-26000 / 97341-26100 ) = 99,000원

9. 라디에터 어셈블리 ( 디젤 & LPG , 한라 정품 1년 2만KM A/S) ) = 232,000원 (부동액 보충 포함)

======================================================================================
부동액과 관련된 부품들인데 라디에이터 통으로 교환도 232,000원이네요...부동액 새걸로 교환 포함 해서요...
클리닝 작업 하지 마시고 교체하시는게 더 좋으실듯....단 라디에이터가 파손되어 누수가 많다는 전제하에 입니다....

보동액 보조통 교체 금액은 적절한 듯 합니다....부품값만 대략 3만원 정도 할 겁니다....

지역이 어디 신지 모르겠는데 업체광고방에 있는 업체가 가까이 있다면 그쪽을 이용해 봇[요...^^~~

조정례님의 댓글

조정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39.♡.30.7 작성일

빠르고 정성스런 답변에 놀랍고 감사합니다.
정리해서 다시 말씀드리면
0. 파워오일 누유관련하여
    - 고압호스 ,저압호스 젖어있어 교체권유 받았고, 호스 교체후 핸들돌릴때 뿌웅소리가 나면 펌프도 교체
    *** 교체품목 : 고압,저압호스류, 파워오일, 펌프
0. 냉각수 누수관련하여
  1. 부동액 크리닝(출력향상, 소음감소) = 9만9천원
  2. 썸머하우징 + 라디에타호스상 + 가스켓  = 66,000원 (타이밍벨트및 부동액 관련 정비 동반시 = 44,000원) ( 썸머스텟 11,000원 별도)
  3. 히터호스 상/하(디젤) =>WGT (IN/OUT) = 44,000원 =>VGT = 44,000원
  4. 프리히터 어셈블리 (디젤 / 97341-26000 / 97341-26100 ) = 99,000원
  5. 라디에터 어셈블리 ( 디젤 & LPG , 한라 정품 1년 2만KM A/S) ) = 232,000원 (부동액 보충 포함)
==============================================================
냉각수 누수관련하여 상기 품목중 부동액 크리닝만 빼고 모두 교체하는 것이 좋겠네요?
맑은물 나올때까지 한다는 것이 부동액 클리닝이었군요 20만원 얘기했던 것 같은데, 클리닝 20만원에 하는것보다 라디에이터 어셈블리 통채로 교환이 좋겠네요.
결론 : *  파워오일부분 : 고압,저압호스, 파워오일, 교체후 뿌웅소리나면 펌프교체
          ** 냉각수 누수관련 2번, 3번, 4번, 5번, 6번 교체 + 공임비 = ????
냉각수 누수관련 상기 호스류는 모두 필히 교체해야 하는지요?  교체가 답이라면 어쩔수 없지만요 ㅠㅠㅠ
이상입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정재영[O2stBlue부산]님의 댓글

정재영[O2stBlue부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5.♡.10.104 작성일

음... 저라면....
1. 파워오일 : 운행에 지장이 없다면, 보충하면서....
2. 부동액 클리냉 : 냉각수 색을 보시고...
3. 썸머하우징(호스,가스켓)  : 냉각수 상태가 안좋으면 같이...
4. 프리히터 : 누수가 많다면 교체... 아니면, 그냥...
5. 라디에이터 : 안터졌음 그냥.... 사용... 클리닝하면 좋겠죠..  ^^;;;

클리닝을 어떻게 해서 20만이나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저는(2001년식) 히터코어가 막혀서 히터가 안나와서...
뚫기를 하다보니 클리닝도 하게 되었는데... 대략 12만원 정도 들었던거 같습니다.
약품 + 전용장비 이용해서... 했더니....
웬? 건더기들이... 녹색이 아니고, 꺼~~먼 것들이 잔뜩 나오더라고요...
속이다 시원~~~하더라고요... ^^
엔진도 더 조용해진듯하고요... 늙은 차량+저 처럼 관리안된 차량엔... 강추~!! 입니다..

조정례님의 댓글

조정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210.♡.72.14 작성일

박경훈님 정재영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아직 바쁘다는 핑계로 차량 수리를 못하고 있어요.
냉각수 양이 줄어드는것은 냉각수 리저버탱크 교체후에는 줄어드는것이 없어졌고,
점검 당시 카센터에서 수돗물 1리터 정도 넣어주었던것 같은데 양은 그대로 입니다.
파워오일은 F선까지 있는데도 핸들 돌릴때  뿌~~웅 소리가 나는것으로 봐서,님들께서 말씀하신 펌프가 고장난것 같네요 .
저는 출퇴근을 자전거로 하고있고, 차량운행은 제 아내가 하는 관계로 시간이 생기질 않아서 지금까지 수리를 미루고 있네요.ㅠㅠ
님들 고견 참고해서 수리완료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거주지역 대전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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