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간시 백연이 갑자기 심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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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251.105) 작성일19-11-21 09:19 조회600회 댓글9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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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가는 사람들이 힐끗 쳐다볼 정도로 어제는 완전 방역차 정도로 심하게 뿜여져 나오네요.
혹시나 싶어 지하에 주차해놓고 오늘 아침에 시동거니 어제보단 덜 하지만.. 역시 백연이 나오네요.
초기 시동걸어서 탑승하면 거렁거렁 거리며 시동이 꺼질듯 힘들어 하는거 보니 경험상 인젝터 같은데요..
엔진 온도가 올라오면 약간의 부조는 느껴집니다만 백연은 안보입니다.
작년쯤 재생으로 4개 다 갈았고, 예열플러그는 올 초에 교체했습니다.
인젝터 트러블 맞는거 같죠?
1~2년만 더 타자 싶어 타이어 4개, 밧데리도 교체했는데..
타이어 바꿀때 보니 등속조인트도 터져있고..
진짜 차를 바꿔야 되나 고민이 커지는 요즘입니다. ^^
댓글목록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47.♡.1.1 작성일
흰연기가 나오면 오일이 연소실로 들어가 타는것으로 배웠습니다.
검은연기가 나오면 연료가 덜 타서 나오는겁니다.
오래 되셨으면 오일이 줄어듬을 알 수 있을것 같은데요.
큰 작업으로 오일링교환을 해야 합니다(일명:보링작업)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님의 댓글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184.141 작성일
서서히 이별준비를 해야되겠네요. ^^
감사합니다.
야자수님의 댓글
야자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1.150 작성일
통상 백연은 엔진오일이나 냉각수의 연소실 유입으로 발생하고, 흑연은 연료의 불완전 연소시 발생하는데 인젝터, egr, 흡기밸브(카본누적)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냉각수가 새는 것이라면 추위와 상관없이 백연이 발생할 거 같은데요. 이건 스킵하구요.
엔진오일이 연소실에 유입되는 경우는 피스톤링 마모에 따는 엔진오일 유입과 밸브가이드씰(고무)의 씰링 불량에 따른 엔진오일 유입이 있겠네요. 백연을 발생시킬 정도로 피스톤링이 마모되는 경우는 엔진오일을 정말 심하게 관리하지 않고는 발생하지 않을 듯 싶구요. 저도 백연으로 고생했는데요. 전 밸브가이드씰 교체로 해결했네요. 증상은 날이 추울 때 매우 심했구요. 어느 정도 주행하면 사라지다가 정차로 1분이상 공회전 후 출발하면 또 매우 심하게 나왔습니다. 대부분 정비소(블루포함)에 점검을 받으면 밸브가이드씰 작업을 기피하기에 보링과 엔진교체 등을 제안합니다. 백만원 이상의 작업들이죠. 전 모터스테이션에서 밸브가이드씰 교체 했구요. 만약 밸브가이드씰 문제인데 보링했다면 문제해결도 못하고 큰 돈 날릴 뻔 했네요. 여기서 점검 받아 보시길 추천합니다. 알뜰시장->업체광고에 보시면 게시된 정비요금표를 볼 수 있어요.
최근 게시된 요금이니 참고하세요. (15. 밸브가이드씰(16개-순정품교체) 오토렛시 동반작업시 = 143,000원 . 개별작업시 = 264,000원)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글을 보는 순간 밸브씰을 교체하고픈 생각이 듭니다.
너무 완벽한 설명인듯.^^
야자수님의 댓글
야자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구매 충동이 아닌 정비 충동을 드렸나 보네요. ㅎㅎ
도움을 드린거 같아 기쁘네요^^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님의 댓글
김종훈[건우♡지우아부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엔진오일은 8천~1만 사이에 자가정비로 10여년째 교체하고 있습니다. 딱히 문제된 적은 없는데 작년쯤에 오일이 줄어드는 문제로 인젝터 작업하면서 오토래쉬까지 교체했었는데.. 그때 밸브가이드 씰 까지 같이 손봤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야자수님의 댓글
야자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블루에서 오토렛시 교체하고 그 해 겨울부터 백연이 발생했어요. 그래서 오토렛시 작업이 밸브가이드씰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지 않았나 추정해 봅니다. 30만 가까이 운행했으니 밸브가이드씰 상태가 원래 안좋았을텐데 오토렛시 작업이 약간의 영향이라도 줬다면 여기서 엔진오일이 슬금슬금 넘어오지 않았나 싶어요. 일전에 오토렛시까지 교체했으니 전 밸드가이드씰 원인에 한표 던집니다~
장석기님의 댓글
장석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9.♡.26.189 작성일
인젝터 문제일 가능성이 많아 보이네요.
엔진 커버 떼어내고 매연이 발생할 때 인젝터 커넥터를 하나 분리하고 매연 확인하고 연결하고, 다음 인젝터도 똑 같이....
그럼 매연이 발생하는 인젝터 찾을 수 있습니다.
인젝터가 연료를 안개 상태로 분사 해야 하는데
어떠한 뭔인으로 연료 입자가 큰 상태로 엔진에 들어가면 흰색 또는 파란색의 불완전연소 매연이 나옵니다.
조은철님의 댓글
조은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5.♡.149.175 작성일인젝터가 제일 의심 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