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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길 서행 시 차가 좌우로 너무 휘청거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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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경용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22.152) 작성일20-02-16 23:51 조회863회 댓글1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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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식 더 스타일 차량입니다

고속으로 달릴 때는 옆으로 쏠린다든지 하는 다른 이상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유독 골목길이나 바닥이 약간 울퉁불퉁한 길을 저속으로 가면 흔들거림이 유독 심한 거 같습니다

특히 좌우로 흔들흔들하는 것이 휘청거린다고 해야 하나요

뒤에 탄 가족들이 멀미가 날 거 같다고 합니다

핸들 유격이 아주 심한 거 같지는 않은데 그래도 핸들을 꽉 잡고 가면 흔들림이 조금 덜한 거 같습니다

공업사 가서 얼라인먼트 보고 차량 하체 부분 다른 부분들도 모두 점검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차 흔들림이 너무 심해서 운전하기가 너무 불편합니다

차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께서 조언해 주셨으면 합니다

추천 0

댓글목록

이상민님의 댓글

이상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127.10 작성일

자동차 메카닉에 아는건 없지만 정비소 점검결과에도 부품에 이상이 없다면 차를 바꾸시는게 맞지않나 싶어요
뒷좌석 한쪽으로만 앉는건 아니실텐데ㅎㅎ

이성규님의 댓글

이성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03.♡.192.48 작성일

로어암이나 쇼바쪽 문제일건데 점검에서 이상없다니 난감하시겠어요.
저도 예전에 한쪽 쏠림 현상 잡으려고 하체쪽 손봤었는데 안되더라구요.
주행중에 신경만 쓰이구요.
차라리 이번 기회에 바꾸시는게 마음 편할수도 있습니다.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177.65 작성일

자동차라는게  뻔한 결과 같은데
이리 저리 갈아봐도 답이 없는 경우도 있죠
제 같은 경우 ( 모닝 4만km ) 휠.타이어 4개 교체 후 한달만에  출장 2개월 후 운행 차가 한쪽으로 심하게 치우침 얼라이먼트 2번 그리고 잘한다는 곳에서 볼트 한쪽면 갈아가면서 얼라이먼트 1번 교정 후 조금 쏠려서 그냥 타고 다니다가 2년 정도 타고다님 《1만5천 km 운행 》
결국 타이어 4개 전부 교체《 8만km  운행중 》
지금은 직진이 너무 좋아서 문제입니다.

이성규님의 댓글

이성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2.♡.228.35 작성일

맞아요. 저도 첨 쏠림 느낀게 새타이어 교체후 나타났었어요.
235사이즈에서 225사이즈로 바꾼후 이상해지더라구요.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47.♡.1.61 작성일

얼라이먼트는 한쪽으로만 쏠리는 것이고(차가 자체가 다른곳으로 가는것이고)
지금현상은 차는 원하는데로 가는데 차체가 좌우로 흘들리는것인것 같은데
위분 말씀대로 쇼업쇼바가 문제인것 같습니다.
비싼차는 시골길을 가도 사람이 못느끼게 하잖아요~ 그게 충격을 쇼업쇼바에서 먹어버리고 차체로는 전달을 안하는 겁니다.
정비소에 가시면 수리가 될듯합니다

최재원[소마란]님의 댓글

최재원[소마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5.♡.85.21 작성일

쇼바 터진게 아닐까요???  충격받고 휠이 차체쪽으로 올라왔다 내려갈때 그때
감쇄해줘서 출렁출렁 안하게 하는건데.. 터지면 출렁출렁 하거든요 스프링밖에 없어서
그리고  쇼바터진건 탈거한후 눌러봐야할것 같은데요
단순 차에 타고 안터졌습니다 는.. 아닐것 같습니다... 저도
싼타페 4개 다 터진상태였는데.. 살짝 흔들거리는거 말고는  (느낌은 좀 말랑하네?? 정도)
크게 이상없었거든요
하지만 쇼바업체 가서 압 더 넣은 쇼바로 바꾸면서 탈거후 손으로 눌러보는데 숙~ 하고 들어가더라고요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77.65 작성일

하체 부속 사용기간
즉 자동차 운행 km 정도를 알수가없어 추측하기가 애매합니다. ( 교체 부품 사용기간 )
※쇼바가 1순위 그리고 하체 부싱인데 트레일러암 부싱 같은경우는 고무 부분이 완전 떨어지지 않는 이상 흔들림정도를 부속 분해하지않고는 판단하기 힘들것같고요.
로우암.어퍼암은 3순위로 한번도 교체하지 않으셨다면 교체하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이러면 전부 교체하라는건가요.^^
판단은 자동차 운행 기간을 고려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랄께요.
안전운전 하세요.

이계영(계단만들자)님의 댓글

이계영(계단만들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9.♡.188.42 작성일

최재원님 의견에 한표~
트렁크 열고 뒷부분 양쪽을 한번씩 체중을 실어 눌렀다 놓았을 때 차체가 상하로 움직이는 게 과도한지 확인해보세요.
정상이라면 눌렀다 놓았을 때 바로 멈추게 됩니다.

안형곤님의 댓글

안형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8.♡.67.52 작성일

쇽업쇼바라고 하죠.

쇼크 업져버, 즉 차량의 쇼바에 압력이 빠지면 스프링의 탄성이 그대로 차체에 전달됩니다.

바닥에 공튀기듯이 통통튀는증상과 코너링시 롤링이 매우 심해지지요...

말씀하신데로 바퀴윗쪽을 눌러보세요...

눌렀다 복귀하는 힘이 묵직하게 올라오면, 쇼바가 괜찮은거고, 통통튀기는 느낌이면 압력이 새어 충격(쇼크)을 줄여주는 (업져버)기능이 동작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김성칠[독고다이]님의 댓글

김성칠[독고다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03.♡.212.21 작성일

쇼바 나가면 차제 진동을 온몸으로 받을 수 밖에 없죠!!
댁근처 가까운 카센터에 차 리프트 띄워서 쇼바 한번 봐주라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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