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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라디에이터 구입처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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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오현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8.♡.84.219) 작성일20-03-13 00:19 조회362회 댓글8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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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은 울산이구요 wpc 조회해보니 품번이 25310-26480입니다.

128,700원 하네요~ 현대부품점 판매가구요

한라공조제품에 모비스 딱지만 파는 거라고 들어서, 한라공조 대리점이 있으면 가서 구입하고 싶은데요~

인터넷상으로는 한라공조 것이 95,000원 정도에 판매되네요~!

라디에이터 상부쪽에 리저버탱크쪽으로 가는 플라스틱 부분이 깨지고, 전체적으로 쫌 새는 부분이 있어, 당장 교체해야 될듯해서

구입해서 자가교체할려구 하는데요~

1) 혹시 울산에 부품파는 곳이 어딘지 아시는 분 계시면 답글 쫌 부탁드리겠습니다~!

한라공조가 한라INC로 바껴서 본사는 울산 울주에 있던데 여기서 사는건지 .. 저녁시간이라 전화도 못해봐서 답답하네요

2) 아~! 그리고 라디에이터 교체시 범퍼 탈거 없이, 드레인하고 호스 분리 하고, 라디에이터 하단부에 볼트만 풀면 교체 될 것 같이 보이던데, 혹시 자가 교체해보시분 있으면 답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동호회 글 몇시간 동안 다 찾아봤는데, 자가교체 내용에 대한 것은 없어서 문의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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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임상원[낭만호랑이]님의 댓글

임상원[낭만호랑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1.♡.156.33 작성일

헐...그 플라스틱 부분이 고질병 같아요. 저도 그쪽 깨져서 라디에이터 전체를 교환했는데...진짜 아까웠어요.
아는 카센터에서 교체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니...고경력자 두분이서 30~40분을 작업을 하시더라고요.
제가 똥손이긴 한데...그래도 혼자서 할 작업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그냥 협력업체에 맡기심이 어떠실련지요.

오현식님의 댓글

오현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218.♡.84.219 작성일

저도 정비하러 갔다가 라지에타 샌다고 해서 한번 놀라고, 집에와서 확인한다고 그 플라스틱 부분 보다가 거의 쪼금밖에 안남은채로 호스에 연결되어 있어서 괜히 쑤셔넣다가, 주차장에 냉각수 흘리고, 신문으로 삭삭 닦고 정리한다고 시껍했었습니다~!
협력업체에서 라디에이터랑 호스랑 부동액 관련정비하면 약 30만원 이상이 소요되어서, 위험을 무릎쓰고 제가 한번 해봤습니다
다행히 라디에이터는 잘 설치 되었습니다만, 중간에 방열판쪽에 드라이버로 쑤셔서 혹시나 터졌나하고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머 많이 부족하지만 05년식 15년째 타고 있는데, 요런 소소한 정비하는 맛이 나름 재미가 있습니다.

조대호(흰타)님의 댓글

조대호(흰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06.♡.50.46 작성일

상부 하부 라디에이터 호스  제거 하고 상부 볼트 두개 제거 하면 위로 나옵니다,,,,

오현식님의 댓글

오현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218.♡.84.219 작성일

네 저도 상부 볼트 2개만 풀면되는 줄알았는데 중간에 볼트가 2개가 또 있더군요~
처음에 범퍼를 빼야되나 밑에 T자 철판 하단부에 고정볼트를 빼야 되나 요리저리 보다보니, 어떻게 빼기는 뺐습니다.
뺏다고 새 라디에이터 넣는데, 밑에 라디에이터 하단부 받쳐주는 고무같은건 재활용 해야되더군요, 넣었다가, 다시 뺐다가 에어컨 컨덴서랑 위치잡고 머 나름 쇼를 쫌 했습니다.
아무튼 댓글 감사드립니다.

오현식님의 댓글

오현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8.♡.84.219 작성일

지난 주말 라디에이터는 자가교체 했습니다. 저녁에 작업을 해서 조명때문에 고생을 쫌 했습니다.
라디에이터 분해는 기본 엔진룸에 앞에 플라스틱과 인터쿨러 제거하구요
앞쪽 플라스틱 제거하면 철판이 있는데 거기 양쪽에 볼트 4개 다 제거하셔야 됩니다 일단.
일단 냉각수 드레인 후 상하부 라디에이터 호스를 제거합니다.
먼저 라디에이턴 팬은 상부에 볼트 2개만 제거하고, 잭 뽑으시면 간단히 제거되요.
라디에이터 하단 부에는 미션오일 라인도 2개 있으니 뽑으셔야 되구요~
그리고 에어컨 콘덴서랑 라디에이터가 상부에 2개 볼트로 연결되어있구요
양 사이드 중간 쯤에도 볼트가 2개로 연결되어 있어서 총 4개를 푸셔야 됩니다.
그러면 유격이 쫌 생겨서 조심해서 잘 빼내시면 됩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쫌 자세히 적겠습니다~ 기본정비는 스스로 하는데, 요거는 처음이라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오현식님의 댓글

오현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8.♡.84.219 작성일

그리고 문제가 하나 있는게 라디에이터 상하부호스랑 냉각수보조통에서 나오는 3개 중에 얇은 2개 호스도 교환했습니다.
중간에 굵은 것은 품번을 못 찾아서 구매를 못했구요~
그리고 서머스탯이랑 가스켓 하우징 사서 교체도 했는데요~!
서머스탯쪽에서 냉각수가 새서, 다시 분해해서 보니 서머스탯 들어가는 자리와 서머스탯에 살짝 홈과 튀어나온 부분이 있더군요.
그걸 맞춰서 다시 끼고 조였는데, 또 새네요~
이게 처음에 잘못조립될 떄 가스켓이 잘못눌려서 새는건지, 하우징이 잘못된건지, 왼쪽에 볼트가 잘못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오늘 가스켓만 사서 다시 꽂아서 해 볼생각입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가스켓 본드 안 발라도 다들 잘 정비하시는 것 같던데, 어떤분은 본드 바르라고 하고, 아니면 구리스 라도 얇게 바르라고
하시던데, 무엇이 정답인지 모르겠네요~!
꽤 세게 조였구요~ 너무 조으다 밑에 부분이 부러질까봐 겁나기도 하네요~!
비슷한 경험있으신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77.65 작성일

뾰족한 부분이 1차 조립시 알류미늄 바디에 상처를 줘서 문제발생
작은 평자 ( 평평한 물체 ) 이용해 제품에 뛰어나온곳이 있는지 확인후 줄로 평평하게 작업후 조립
겁나  세게 조립한다고 문제 해결 되지않아요.

장석기님의 댓글

장석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9.♡.26.189 작성일

예열플러그 교환하다가 라디에이터 상부 오버플로우 호스 연결하는 플라스틱 부셔먹고 쇠톱으로 가공하였습니다
인터넷에 검색 해 보니 인두로 녹여서 쉽게 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https://www.santafelove.com/bbs/board.php?bo_table=free_2011&wr_id=1324779&sfl=wr_name%2C1&stx=%EC%9E%A5%EC%84%9D%EA%B8%B0&sop=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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