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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압저하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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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서정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8.♡.145.137) 작성일20-06-28 18:11 조회256회 댓글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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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 12.8V 이다가 ON 으로 돌리면 10.0V 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12.8V 로 정상 되고 START 돌리면 시동 한방에 됨.
시동켠 상태는 13V 이상이라 알터는 문제 없는 듯 합니다.

그런데, 이게 아침출근, 저녁 퇴근때는 애를 먹어요.

10.0V까지가 아니라. 4, 5, 6볼트까지 떨어지면서 계기판 불이 꺼졌다 켜졌다. 완전 방전과 같은 현상으로 깜박깜박...그러고 몇분내에 다시 정상으로 12.8V 돌아옴. 이러면 일발 시동 전혀 문제 없음.

모터 갔더니 원격시동기가 불량이라 떼라고 해서 뗐더니. 증상이 똑같네요. 이래서 저번달에 배터리를 갈았는데 한달만에 증상이 똑같아요. 주행하고 시동 끄고 다시 해보면 10~11V 이하로는 떨어지지는 않고, 그냥 저냥
출근, 퇴근하는 긴 주차기간 후에는 위처럼 전압이 위처럼 떨어지는 거 같은데, 몇분 후 정상으로 돌아올 때는 시동이 일방시동이라..원인 찾기가 어렵네요.

왜 그럴까요?

계기판 동영상https://photos.app.goo.gl/8CbxGG1Q6sTxvoW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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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허삼 [West-쌤]님의 댓글

허삼 [West-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3.♡.32.78 작성일

스타트모터 동단자 마모로 인한 시동 불량으로 보입니다
장안동 10만원정도 스타트모터 재생 신품교체 가능합니다
스타트모터 배선 관련 배선이 쇼트나 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시동 안 걸릴겁니다 빠른 교체가 필요해 보입니다~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77.65 작성일

전기 접촉불량같은데요.
처음에는 배터리 접촉 불량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시동후에는 정상작동 하는걸보니 배터리 접촉불량은 아닌것 같고
... 키뭉치 접촉 불량 한표 던져봅니다.
핸들아래 커버 분해후 짹 분해해서 혹시 단락이나 접촉불량으로 탄흔적이 있는지 확인 후 짹 연결
그리고 키뭉치에 방청유( W○ )뿌려보세요. 
찍찍 ㅡ 찌이  전기가 시원하게 들어와야 하는데 걱정이네요.
빨리 해결되어야할텐데  ㅠ.ㅠ

서정길님의 댓글

서정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8.♡.145.137 작성일

start모터 돌리기 전단계에서 깜박깜박합니다. 동단자도 갈아서. 일단은 일발시동입니다. 키뭉치도 뺐다겼다 해봤는데 방청유 뿌려봐야겠습니다. 모터에서도 키뭉치 덜껴져서 그럴수도 있다기에 만져보더니 키뭉치는 이상없으니 원경시동기 문제라고 했었어요. 우선은...

허삼 [West-쌤]님의 댓글

허삼 [West-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21.♡.93.150 작성일

동단자를 갈았다면 배터리 셀이 일부 죽거나 불량 또는 배선 불량으로  충전이 안되는 것으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알터 브러쉬마모로 제 역활을 못 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배터리는 블박 이틀 정도면 방전 될 것 같은데요...

조대호(흰타)님의 댓글

조대호(흰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3.118 작성일

차체 어스단자 확인 해 보세요 차체가 썪어서 어스가 잘 안될수가 있어서 어스 강화 하는것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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