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가 잘 안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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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재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140.26) 작성일20-12-12 13:08 조회1,387회 댓글3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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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2 2륜 vgt수동(28만킬로)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도움많이 받고있
는 허접싼타오너입니다
얼마전부터 기어가 잘안들어갑니다
클러치도 바닥까지 꾹 밟아야 간신히 시동되구요
가끔 겔겔겔 거리는 소리도 나고 클러치 밟았다때면 안나기도 하구요
클러치 유격도 꾹밟았다 조금올리면 연결되는듯 짧은듯하구요
1단은 거의 잘 안들어가네요
시동끈 상태에선 잘들어갑니다
1단 안들어갈때는 식은땀이 빠작나면서 2단출발하기도 하고 경사지에서는 시동끄고 1단넣고 다시 시동걸고 뒤에선 빵빵거리고 ᆞ이런저런 방법으로 아슬아슬하게 운행중이네요
일단 현대에서 무상수리안되면 현대블루에서 클러치방 작업을할지 아님 일반정비공장작업과 가격차이가 없는지궁금합니다
가뜩이나 코로나때매 대중교통이용하기도 힘들고 언제 퍼질지 모르는 불안감을 안고 오늘하루도 달립니다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미션ᆞ실린더(오페라 마스타) ᆞ클러치방ᆞ플라이휠ᆞ싱크로나이저등의 문제인듯한데 위의 부품을 다 교체해야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회원님들 보니 무상으로 교체받으신분들 많으시던데 저또한 무상수리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경험이나 고수분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지원금으로 폐차 기변도 많이하시던데 그동안 정도들고 잘 달려준 싼돌이가 고마워서 수리해서 계속타려고 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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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부터 기어가 잘안들어갑니다
클러치도 바닥까지 꾹 밟아야 간신히 시동되구요
가끔 겔겔겔 거리는 소리도 나고 클러치 밟았다때면 안나기도 하구요
클러치 유격도 꾹밟았다 조금올리면 연결되는듯 짧은듯하구요
1단은 거의 잘 안들어가네요
시동끈 상태에선 잘들어갑니다
1단 안들어갈때는 식은땀이 빠작나면서 2단출발하기도 하고 경사지에서는 시동끄고 1단넣고 다시 시동걸고 뒤에선 빵빵거리고 ᆞ이런저런 방법으로 아슬아슬하게 운행중이네요
일단 현대에서 무상수리안되면 현대블루에서 클러치방 작업을할지 아님 일반정비공장작업과 가격차이가 없는지궁금합니다
가뜩이나 코로나때매 대중교통이용하기도 힘들고 언제 퍼질지 모르는 불안감을 안고 오늘하루도 달립니다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미션ᆞ실린더(오페라 마스타) ᆞ클러치방ᆞ플라이휠ᆞ싱크로나이저등의 문제인듯한데 위의 부품을 다 교체해야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회원님들 보니 무상으로 교체받으신분들 많으시던데 저또한 무상수리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경험이나 고수분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지원금으로 폐차 기변도 많이하시던데 그동안 정도들고 잘 달려준 싼돌이가 고마워서 수리해서 계속타려고 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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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77.65 작성일
클러치방 교체하셔요. (3종세트)
클러치 실린더도 교체하시면 100점 .^^
조대호(흰타)님의 댓글
조대호(흰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73.118 작성일삼발이가 다 된합니다 삼발이 교체해야 하겠네요 예전엔 클러치 조절하는 케이블이 있어서 조금 조절하면 괜찬아졌는데 요즘차는 어쩐지 모르겠네요 워낙에 발달이 많이 돼서 그것도 케이블 없이 조절하고 하는지는,,,,,예전 생각하고 글 썼습니다,,,,
윤형기님의 댓글
윤형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1.♡.167.62 작성일
평생 수동변속차만 탄 제 생각엔, 클러치와 변속기 양쪽 다 문제가 있는 듯합니다.
03년식도 같을 거로 보는데, 싼타 클러치는 듀얼 방식이라 부품가격이 사악합니다. - 150만원였던가.
클러치 접촉, 이격 시 충격을 줄이기 위해서 클러치 디스크가 두개라나... 싱글방식으로 개조한 거 쓰면 조금 싸집니다.
1단 변속불량은 1단의 싱크로나이저 링(신쭈 기어) 마모가 원인인데, 요즘은 링만 교환하지 않으니 중고 미션으로 교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