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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 지연및 불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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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90.94) 작성일21-10-31 21:24 조회570회 댓글1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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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부터 시동시 걸리지않고 바로다시 시동하면 기동모터만 돌아가고
시동이 걸리지않아  1분후 걸면 시동걸림
5년전인가 자동차 정기정검에서
저압모터 이상 있다고 해서 비매품으로 구매해서 교체 근데 교체후 별이상이 없는것같아 다시 기존모터교체
2달 전부터 다시 시동이 잘걸리지않아 모터 다시교체 헐ㅡㅡㅡ
모터가 돌아가지않아 기존거다시 장착 
왜? 고장난거지 ? 새건데
오늘 다시 주문할려고 HJ○○몰 검색하니 최저가로 5만9천원
모터가 문제겠죠.^^
※이럴거면 교체하고 그냥타고다녀야하는데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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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1.♡.177.65 작성일

기동기 모터 = 스타트모터
10초정도 힘있게 돌아가도 시동걸리지않아요.
잠시 쉬고 시동걸면 걸려요.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59.♡.245.94 작성일

전에 다른 회원님이 문의가 있어서 제가 댓글단글 입니다
===========
홀인홀다운 스위치기어(마그네트 스위치기어)가 문제인것 같습니다
평소엔 스타트모터와 플라이 휠과 떨어져 있다가 시동걸려고 할 때 스타트모터에 있는 기어가 나와서 플라이휠에 붙어서 엔진을 돌려주고
시동이 걸려서 키를 놓으면 플라이 휠에서 떨어져 스타트모터를 보호해 주는역활을 하는데요(그래서 시동걸때 오래동안 키를 돌리고 있으면 스타트 모터가 나간다고 하는겁니다)
여러 문제가 있을수 있겠으나 운행후 바로는 시동이 잘걸린다고 하시고 하룻밤 자고나면 안걸리다고 하시는것 보면
밧데리가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 밧데리는 단순히 전압만이 중용한게 아니고 전류량이 중요합니다
집에 다쓴건전지도 테스터기로 재보면 1.5볼트 나옵니다. 하지만 시계에 넣으면 시계는 안가는 경우와 같습니다.
동단자는 스타트 모터위치가  틀어져 있을떄 제위치를 잡아 주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영향은 있을수 있으나
동단자 문제라면  운행후 바로 걸 떄도 안될경우가 나올것 같은데요?
아무튼 필요할 떄  시동이 안걸리면 짜증이 많이 나겠네요. 빨리 수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김정탁[호야태운아빠]님의 댓글

김정탁[호야태운아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20.♡.10.38 작성일

스타트모터 마그네틱 문제면 기동모터가 안돌아가고 딸깍거리지 않을까요?
제가 보기에도 배터리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전압은 정상이더라도 전류량이 모자라면 시동 안걸리니까요.
특히나 요즘같이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으니 배터리 성능에는 더 악영향일 듯 합니다.

또는 예열플러그 돼지꼬리가 너무 빨리 사라진다면. 그것도 의심되구요.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59.♡.245.94 작성일

밧데리면  힘있게 돌지 않을것 같구요
또한 10초 있다가 시동이 걸리지 않을겁니다.
전류량이 더 떨어 졌을 겁니다

임성호님의 댓글

임성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2.38 작성일

저압펌프모터쪽 불량인 경우 연료가 잘 안올라와서 지연시동/시동불량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9.♡.245.94 작성일

저압펌프=연료펌프 인가보네요
처음듣는거라 의야했습니다
얀료펌프가 불량하면 평소에도 어려움이 많았을건데요.
연로가 적게 분사되면 부조현상도 나옵니다

임성호님의 댓글

임성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2.38 작성일

커먼레일시스템은 일반차량과 같이 연료탱크에서 엔진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펌프(일명 저압펌프)와
커먼레일에 고압연료를 공급하는 펌프(일명 고압펌프)두가지가 있습니다
다들 고압펌프 문제때문에 고압펌프는 익숙하지만 늘사용하는 저압펌프는 오히려 생소할수도 있습니다
고압펌프는 주로 밀봉불량으로 문제가 발생하는데 저압펌프는 모터작동불량으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저압모터는 완전히 작동이 안되는 경우보다는 간헐적인 고장증상이 주로 많습니다
대개의 전자장치들 고장들이 초기에는 그러합니다
키-온 시부터 모터가 계속해서 작동을 해야 하는데 간간히 작동을 멈추면서 연료가 충분히 안올라와 시동지연 증상이 보입니다
원인이라면 펌프내 직류모터의 브러시나 접촉부 문제로 추정은 되는데
해당모터를 수리하는 노력과 비용보다는 어셈블리 통채로 교체하는게 편하고 경제적이라 통째로 교환합니다

윤일한님의 댓글

윤일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이피 59.♡.203.131 작성일

그렇군요,
 하나 배워봅니다, 1999년에 엑셀자동차,베스타로  배었었는데 오래된지라 많이 바뀌었나 봅니다
감사합니다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77.65 작성일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이런 열띤 토론방이^^
펌프 교환 후 잘 타고 다니다 일부러 예열1회 후 시동거니 똑같이
시동불능  10초 후 바로 키 온
동시에 시동 펌프 문제는 아닌데
지난겨울에 예열 2번하면 시동
불능이 와서 1번만 하고 시동 걸어줌 그래도 어쩌다 현상발생 ...
 마그네틱 교환하고 2만km이내고 배터리도 사용기한 2년정도 입니다.
연료 레일 압력센스 오류로 문제가발생한다면 ?
알○에  부속 3만원 정도 하던데
이거한번 교환 해 보고 글 올릴께요. 그래도 이상하면 고장날때까지 타다 병원 가야죠 ㅎㅎㅎ
※답도 없는데 부속 만 갈다 폐가망신ㅋㅋㅋ

안형곤님의 댓글

안형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1.15 작성일

저압펌프 테스트 하는방법은 간단합니다.

연료필터에서 호스 빼시고 키오프에서 키온 하면 종이컵 2/3정도 뿜어주면 펌프는 이상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저는 오히려 커먼레일쪽을 한번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CKP센서도 한번 점검해보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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